성분 : 일부분(주어, 술어, 목적어, 보어, 수식어)
품사 : 단어를 성격별로 분류를 해보니 8개의 성격별로 나눌수 있다(8 품사 라고도 함)
명사/대명사/동사/형용사/부사/전치사/접속사/감탄사
성분과 품사의 관계 : 알맞은 관계를 이용하여 만들어서 사용하라(될 수 있다와 없다의 관계식)
왜 동사를 명사로 바꾸고/ 형용사로 바꾸고/ 부사로 바꾸고 하는가?
-> 문장에서 올바르게 쓰기 위해.
삼각형(Be)는 앞에것이 뒤에것이다.
1) 동사가 명사로 변하는 현상
동명사(동사ing) : 문장 속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전치사의 목적어로 쓸 수 있음
- Studying is important (주어)
- I like studying (목적어)
- The best way is studying (보어)
- We talked about studying (전치사의 목적어) : 전치사 뒤에 동명사는 ~것이라고 해석하는 버릇을 가져라
- To study is not easy (주어)
- I want/ to study (목적어)
- My hope is to study (보어)
2) 동사가 형용사로 변하는 현상
과거분사(동사 ed) : 과거적이고 수동적
- I looked at/ the broken window. (깨어진 -> 창문을)
현재분사(동사 ing) : 현재적이고 능동적
- I looked up at/ the falling leaf. (떨어지는 -> 낙엽을)
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미래적이고 능동적
- I have/ no time// to study. (공부할)
(//는 어떤(?) 으로 해석-> 뒤에 덩어리 형용사가 온다[구 or 절])
3) 동명사와 현재분사의 형태는 동일(동사 ing)
동명사는 명사, 현재분사는 형용사이다.
4) 현재분사는 두 가지 개념이다
- 형용사 : I looked up at/ the falling leaf.
- be 동사와 함께 쓰여 진행형문장을 만든다.(동사구) : A leaf (was falling)/ in the air.
5) 과거분사도 두 가지 개념이다
- 형용사 : I looked at/ the broken window.
- be 동사나 have 동사와 함께 쓰여 수동태문장이나 완료형 문장을 만든다.(동사구)
수동적 - 당한다의 의미
- The windows were broken. (수동태) - 수동태는 동사(술어)의 일종이다. [창문들이 깨어짐을 당했다.] (be + p.p)
- The windows have been broken. (현재완료 수동태) - 조해비일 예문사용
잠시 동사의 종류에 대한 이해 집고가기!
조동사, have, be, (신호체계 - 뉘앙스만 준다)
일반동사 (뜻이 있다.)
조해비일 (일반동사만이 뜻을 가지고 있다. 나머지는 단순 신호 시그널로서의 의미로 사용된다.) -
일반동사는 가장 마지막에 있다.
6) 부정사 -> 의미가 정하여지지 않은 낱말
즉, 문장 속에서 동사가 명사화, 형용사화, 부사화 하는 현상이다. (형태는 to + 동사원형)
부정사의 3가지 용법
가. 명사적 용법 : 동사가 명사로 변하였으므로, 주어, 목적어, 보어로 쓰일 수 있다.
나. 형용사적 용법 : 동사가 형용사로 변했으므로 앞의 명사수식이나 보어가 된다.
다. 부사적 용법 : 동사가 부사로 변했으므로 이유, 결과, 목적, 양보, 조건, 비교, 기준, 정도 등을 나타냄.
- I want/ to see/ the movie. (명 - 목)
- I have/ no time/to see/ the movie. (형)
- I was happy to see the movie. (부 - 이유)
영어는 위치언어이다. 단어의 위치를 어떻게 선정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7) 부정사의 본질은 동사이므로 부정사 바로 앞에 의미상의 주어를 가질 수 있으며, 부정사 바로 뒤에 의미상의 목적어와 의미상의 보어, 의미상의 수식어를 가질 수 있다. (준동사 중심주의!!!)
- For us to study English hard is important. -> It is important for us to study English.(의미 상의 목적어, 주어,수식어)
for를 우리를 위하여로 해석하면 곤란하다. for는 우리가로 해석한다.
영어는 주어가 길어지면 좀 난해해진다. 진짜 주어를 뒤로 옮김으로써 새로운 문장을 완성한다.
8)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for + 목적격이며, 주어 취급하므로 뒤에 은, 는, 이, 가 를 붙여 해석한다.
의미상의 목적어는 '을, 를'로 해석한다.
9) 전치사(앞에 위치하는 낱말이다) + 명사(동명사)
형용사구 - 앞의 명사수식 (덩어리 형용사니까) - 영어는 두단어 이상 붙어 버리면 앞에서 뒤에를 해석해준다.
(The city // on the hill was beautiful.) // 어떤 (언덕위의 그 도시는 아름다웠다)
보어 - (The book is about animals.)
부사구 - 장소 / 방법 / 시간 / 이유 / 관계 / 결과 / 목적 / 양보 / 조건 / 비교/ 기준 / 정도 등을 나타냄.
(They lived /on the hill.)
10) 영어문장에서 형용사는 명사 앞에서 수식하나, 형용사구나 형용사절은 뒤에서 앞에 있는 명사 수식. 따라서 명사 뒤는 항상 Q - word [어떤?]을 생각할 것! <반드시!!! 이거 버릇 안드리면 영어 포기해야함!>
the pretty flower.
the flower // blooming / over there.
the flower // my mother liked. (엄마가 좋아했던 꽃)
꽃 // 저기에 피어있는 (X)
꽃 // 피어있는 // 저기에 (O) -> 준동사 중심주의
'ETC > ENGLISH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EIC Speaking[Grammer Exercise] (0) | 2018.09.05 |
---|---|
3일차 - CHECK LIST 1 (0) | 2017.05.16 |
1일차 - 절대영문법 - 성분과품사(1) (0) | 2017.05.14 |
영문 E-mail 쓰기 팁 (0) | 2016.03.07 |
Follow up (0) | 2013.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