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는?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안에 추상메소드가 하나 이상 포함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인터페이스는 모든 메소드가 추상 메소드의 경우 선언할 때가 많다.
또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제일 다른 곳은 클래스일까? 아닌가 것이다.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로서 이것을 실장하는 것을 계승(extends)이다. 그러나
인터페이스는 포함(Implements)이라는 키워드를 이용한다.
자바는 단일 계승만 지원하므로 추상 클래스가 계승되는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에 계승될 수 없다.
그러나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가 계승될 수 있다.
2. 프레임워크
1)체제 : 특정의 형태의 소프트웨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때문에) 상호 협력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스의 집합.
플레임워크 는 특정 개념의 추상화를 제공하는 여러가지 클래스나 컴포넌트로 구성.
플레임워크 는 이런 추상적인 개념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때문에), 함께 작업하는 방법을 정의.
프레임워크 컴포넌트는 재사용이 가능.
프레임워크 더 높은 수준으로 패턴을 조직화.
3. JDBC와 DB구축에 대해 설명
JDBC는 JAVA 플러그 램 중(안)에서 데이터베이스의 SQL를 실행하기 위한 JAVA API로서 JAVA의 이외로 다른 프로그램의 심부름이 없어도 데이터베이스의 응용 업무가 생긴다.
JDBC의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JAVA의 코드로 드라이버의 로징, connection의 생성,query의 실행
결과 사용단계에서 진행한다.
DB구축이란 모델링을 통해 테이블, 뷰등의 객체를 생성해 참조 관계를 완성해 데이터의 입력, 수정
삭제등을 가능하게하기 위한 과정과 결과물을 가리킨다.
4. JAVA의 장점은 무엇인가?
객체 지향언어이다.(Object-Oriented)
자바는 C++와는 달라 처음부터 객체 지향 개념을 기반으로 설계되었고, 객체 지향 언어가 제공해 주지 않으면 안되는 추상화, 상속, 그리고 다향성 같은 특성들을 완벽하게 제공해 준다.
또 자바의 이러한 객체 지향적인 특성은 분산환경,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 시스템이 가지는 요구 사항도 만족시켜 줄 수 있다.
5. 좋은 개발자란 무엇인가?
우선 실력이 없으면 안된다. 그리고 혼자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시대는 지났다.
최근에는 팀을 이루어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 진다. 그렇기 때문에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된다. 또한 다양한 팁이라든지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언제나 호기심을 가지지 않으면 안된다.
게으름 피워서도 안되며,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작업을 끝내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하는 의지가 필요하다.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코드는 어느 바보나 다 짤 수 있다.
좋은 프로그래머는 사람이 이해 할 수 있는 코드를 짠다.
6. 자바 버추얼 머신(JVM)의 역할
자바 원시 코드를 컴파일 했을 때 바이트 코드가 생성된다. JVM은 그것을 실행시켜 주는 인터프리터이며, 스택, 동적 메모리 할당, 정수 및 메소드 , 레지스터 영역에서 구분한다.
Java Virtual Machine은 작성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환 환경이다.
7. 기본형 변수와 reference에 대한 설명
기본형 변수 : boolean(TRUE/FALSE), char(16bit Unicode), byte(8bit), short(16bit), int(32bit), long(64bit), float(32bit), double(64bit)
레퍼런스 변수 : 8개의 기본형 변수 이외의 타입, 객체의 주소를 보존한다.?
8. 라이브러리와 패키지의 차이
라이브러리는 수백개이 클래스가 모여 있는 API로, 패키지는 닮아있는 파일들을 모아 두는 일종의 디렉토리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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